전공안내

전공안내

글로벌 사회에서의 문화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게 하는 융합 예술 시대에는 창의적이며 유연한 사고를 지닌 인재를 원하고 있다.

이는 현재 디자인 및 애니메이션 교육이 주목받기 시작하게 된 교육의 장점인 창의적 사고와 발상의 전환에서 그 해답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미술 영역의 한 부분인 디자인, 애니메이션 체험에 그치는 본질적인 교육으로는 부족하기에 조형예술 교육을 융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안에서 얻어지는 창의적인 발상과 사고의 전환이 필요한 시대라고 본다. 생각을 다양한 각도로 움직이는 힘, 그것이 생각의 힘이며 창의성이다. 창의성은 새롭게 생각해 낸다는 의미로 사물이나 문제에 대한 전혀 새로운 것을 선보일 수 있는 생각을 해내는 것이다. 이런한 창의적 사고력 교육을 위해 대구예술대학교에서는 창작융합예술전공을 신설하여 타 대학보다 선도적인 창의적이고 다양한 예술 분야를 융합하여 구사할 수 있는 만능 예술인을 양성해 앞으로 미래사회에 대비하고자 한다.

  • 조형미술교육
  • 디자인 교육
  • 애니메이션 교육

차세대 융합형 인재양성

창작융합예술전공

전공소개

글로벌 사회의 문화적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하는 창의적 전문예술인(Creative Professional Artist) 양성을 목표로 창작융합예술전공은 디자인, 애니메이션, 조형미술이 융합된 "융합형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통합적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차세대 융합형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함.

교육목표

통합적 문제 해결 능력을 갖춘 차세대 인력양성을 위해 융합형 교육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선도할 능력 있는 차세대 융합 특성화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함. 조형미술 요소, 디자인 요소, 애니메이션 요소 등에 대해 총체적 이해를 바탕으로 통합적 예술창작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 조형미술, 디자인, 애니메이션의 이론과 실습을 탐구하여 새로운 창작 융합 미술을 구현 능력 배양을 위한 교육.

졸업 후 진로

국책연구소, 디자인 전문 회사, 디자인 행정기관, 애니메이션 전문 회사, 화가, 미술학원 경영, 규레이트, 미술관, 박물관 학예사, 교수, 미술 교사 외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음.